Mathf.Clamp - 변수 범위 제한함수
2019. 11. 7. 17:09ㆍUnity/Unity Scripting API
public static float Clamp(float value, float min, float max);
Mathf.Clamp는 float value값이 float min(최소값)과 float max(최대값)사이에 있게 해주는 함수이다.
value가 min보다 작아지면 min값을 반환하고, max보다 커지면 max값을 반환한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 {
void Update() {
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Mathf.Clamp(Time.time, 1.0F, 3.0F), 0, 0);
}
}
Clamp는 조임틀, 집게라는 뜻이다. 어떤 물체를 움직이지 않게 고정시키는데 사용되는 연장인데, Unity에서의 Clamp함수도 변수값을 특정범위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잡아준다는 면에서 비슷한 역할을 한다. 재미있는 함수 작명인것 같다.
아이디어: Clamp를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을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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